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리뷰

하루카 티켓으로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가는 방법, 교토에서 오사카 가는 방법(feat. 교토에서 간사이공항 시간표, 교토 버스 1일권 구입)

안녕하세요~ 저니우먼이에요!
달콤한 5월의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지난 2월말, 가장 가까운 해외여행지인 일본에 다녀왔어요.
마음이 복잡해 사색을 좀 하고 싶어서,,, (중2병 아니구 삼십춘기입니다...🤣🤣)
교토에 혼자 4박 5일 여행을 다녀왔어요.
마치 우리나라 경주 같은 고즈넉한 느낌의 교토!
오사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이동방법 등 꿀팁과
청수사 등 유명여행지 후기를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일본 교토 여행 꿀팁, 교통편 하루카, 버스 추천

 


 

1. 오사카에서 교토 가는 법 (하루카)

교토는 보통 오사카 간사이 공항을 통해서 인, 아웃을 하게 돼요.
 
오사카에서 교토를 가는 방법으로는 한큐/ JR 하루카/ 케이한 등
여러 전철 노선을 선호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시간과 비용, 환승이 없는 편리성을 고려했을 때
JR의 하루카가 적당할 것 같았고
사실 키티 열차라는 하루카가 궁금했기 때문에 ㅋㅋㅋ
하루카로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왕복을 했습니다!
 

일본 간사이공항 오사카에서 교토 하루카
키티 열차 아주 쁘띠했어요 ㅋㅋㅋ
일본 하루카 키티 열차

 
하루카를 이용할 경우 편도로 약 75분 정도 소요, 정가는 1800엔이에요.
 
그런데 국내 여행사 사이트에서 미리 구매하면 더 저렴하다고 하여
간사이 공항 - 교토 양쪽 편도 하루카 e티켓을 출발하는 당일에...ㅎ
공항에서 대기하는 중에 인터넷으로 구매했는데
바로 확정 바우처를 받을 수 있었어요 😃 (확신의 P...!)
 
* 클*, 마이리얼** 등 국내 여행사 사이트에서 각 편도 약 17,350원 정도로 구매했습니다.
 

하루카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e티켓 구매
오른쪽 상단의 QR코드와 여권이 필요합니다

 

 
간사이공항에 내려시면 초록색 !!! 녹색간판 티켓 교환기를 찾으셔야 해요.
바우처에는 실물 티켓을 발권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는데,
여권과 함께 QR코드를 찍으시면 실물티켓과 영수증이 나옵니다.
 
이때 교환기는 파란색, 초록색으로 구분되어 있고,
티켓판매 사무실(?) 바깥에 키오스크 형태로 설치되어 있으니 헷갈리시면 안 됩니당!
 
혹시 지정석까지 가능한 티켓으로 구매하신 경우,
줄을 새로 서지 마시고 발권받은 실물티켓을 다시 넣으면
자리까지 지정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왕복 모두 지정석은 하지 않았고,
5~6번 열차칸이 자유석이라 해당 열차칸을 이용했습니다!
 
하루카 열차는 보통 30분 간격으로 있는데 발권 줄이 너무 길어서 조마조마했어요...
탑승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발권에 시간이 상당히 걸린다는 점 미리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하루카 열차 시간표는 아래 공식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westjr.co.jp/global/kr/timetable/

 

서일본여객철도주식회사 - 시각표, 노선도 & 역 안내도

시각표, 노선도 & 역 안내도

www.westjr.co.jp

 

2. 교토에서 오사카 가는 법 (하루카)

교토역에서 간사이공항으로 오실 때도 마찬가지
QR코드를 실물티켓으로 발권 받으셔야 합니다.
 
저는 이때 약간 헤맸는데, 교토역에서 야외로 이어지는
2층에 있는 녹색 키오스크에서 교환을 하셔야 해요.
 

교토타워가 보이는 2층에서 녹색 키오스크를 찾아주세요!

 
교토역 실내 통로에도 녹색 교환기가 있어서 시도했는데 실패했어요.
어려우시면 역무원한테 e티켓 보여주세요.
이런 경우가 하도 많아서 잘 안내해주시더라구요 ㅋㅋㅋ
 

 

3. 교토 시내에서 이동하는 법 (교토 버스 1일권)

저는 첫 날 교토를 천천히 구경하겠다는 마음으로.....
교토역에서 교토시청까지 캐리어를 끌고 걷기 시작했는데요...
 
40분 정도 거뜬하지!!!!! 라고 생각했는데
도보도 울퉁불퉁하고 ㅋㅋㅋ 낯선 길이라 절반 정도 왔을 때 이미 후회했습니다.
 
그날 청수사, 산넨자카 등을 구경하러 또 걸어다녔는데 .... ㅋㅋㅋㅋㅋ
너무 힘들어서 다음날 바로 버스 1일권(종일권)을 끊게 돼요.
 
철도의 나라 일본인지라
교토에도 지하철이 잘 되어 있기는 하지만
시내도 구경하고 싶었고, 또 멀리까지 버스가 다니기도 해서 저는 버스를 선택했어요.
 
 
교토 버스요금은 1회당 어른 230엔(어린이 120엔)이고,
버스 1일권 가격은 어른 700엔이기 때문에
하루에 3번 이상 버스를 탈 경우 1일권 구매가 편리했어요.
 
일본 교토버스는 내릴 때 티켓이 필요한데요,
내릴 때 버스 기사님께 현금으로 1일권을 구매할 수도 있는데
간혹 기사님이 갖고 계신 1일권이 모자란 경우도 있다고 해서
저는 확실하게 지하철역 직원에게 미리 구매를 해두었습니다!
 
 
1일권 사용은 처음 내릴 때 딱 한번, 기사님 옆에 있는 기계에 티켓을 넣어 오늘 날짜를 찍어두고
그날 하루종일은 내릴 때 기사님 눈 앞에 (ㅋㅋㅋ)
티켓에 찍힌 해당 날짜를 보여드리기만 하면 돼서 편리했어요.
 
 
1일권으로 탈 수 있는 버스 종류
티켓 앞면에 그림으로 나와 있으니 헷갈리시지 않을 거예요.
 
참고로 교토 지하철 1일권 / 버스+지하철 1일권 / 버스 1일권이 따로 있으니
여행계획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편에서는 교토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리고,
맛집, 숙소, 기념품 등 리뷰도 남겨보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