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리뷰

잠실 롯데호텔 롯데월드 패키지 후기 2/2(국내 봄꽃 여행지 석촌호수/ 수영장/ 롯데월드 원더도어)

안녕하세요~ 저니우먼입니다!
지난번에는 잠실 롯데호텔월드의 디럭스 룸, 석촌호수 뷰, 클럽 라운지에 대해서 리뷰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롯데호텔월드 호캉스 중 즐길거리에 대한 후기를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내수영장 등 내부시설뿐만 아니라, 호텔 바로 옆에 석촌호수롯데월드가 있어 봄날 야외 나들이하기에 정말 좋았어요!
 
지난 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2023.04.07 - [여행 리뷰] - [서울 호캉스 추천] 잠실 롯데호텔월드 클럽라운지 패키지 후기 1/2(클럽 디럭스 룸, 석촌호수 뷰 맛집, 애프터눈티/해피아워/조식)

 

[서울 호캉스 추천] 잠실 롯데호텔월드 클럽라운지 패키지 후기 1/2(클럽 디럭스 룸, 석촌호수 뷰

안녕하세요~ 여행 꿀팁과 리뷰를 공유하는 저니우먼입니다! 올해는 예상보다 봄이 일찍 찾아와 벚꽃이 일찍 폈었는데요, 저는 벚꽃이 만개한 석촌호수뷰를 보려고 짝꿍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

journeywoman.tistory.com

 

잠실 롯데호텔월드 호캉스 후기 썸네일

롯데호텔월드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02-419-7000

ㅇ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ㅇ

저는 호캉스를 가면 부지런히 시설을 이용하는 편이에요(비싼 돈값만큼 누리고 와야쥬!!!).
 
롯데호텔월드 부대시설로는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가 있었는데요
규모가 모두 아담했지만 리노베이션이 되어 있어 깔끔했어요!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실내 수영장-피트니트센터-사우나가 이어져 있고,
1일 1회 입장 가능하기 때문에 1박만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이용하실지 계획을 잘 세우셔야 할 것 같아요 ㅎㅎ
 
저도 1박 투숙이었는데, 체크인날 저녁에 수영장과 사우나를 이용했고
남편은 체크아웃하는 다음날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까지  알차게 이용했답니다!
 
수영장은 규모가 작고 자쿠지가 없는 점이 아쉬웠지만, 유아풀(?)에 미끄럼틀이 있어서
재미있게 놀기에 좋았어요 ㅋㅋㅋ (아기랑 호텔 오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것 같아요!)
성인도 미끄럼틀을 탈 수는 있는데 내려올 때 바닥에 바로 엉덩이가 꽝 닿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ㅎㅎㅎ

롯데호텔월드 실내 수영장 내부
롯데호텔월드 수영장의 유아풀 미끄럼틀
미끄럼틀에 신난(?) 어릔이... 저요... ㅎㅎㅎ

 
사우나는 탕이 많지 않지만 샤워실이 모두 칸막이+문으로 막혀 있어서 좋았어요.
피트니스센터는 남편 혼자 다녀왔는데요,
석촌호수가 조금 보이는 방향이고 낮에는 햇빛이 많이 들어와서 블라인드를 쳐야 했다고 해요.

롯데호텔월드의 피트니스센터
롯데호텔월드의 헬스장

 

ㅇ 롯데월드(원더도어) ㅇ

롯데호텔월드에서는 롯데월드 1일 종합이용권을 포함한 패키지들을 출시하기도 하는데요,
제가 다녀온 패키지에도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가 포함되어 있었어요!

롯데호텔월드 패키지에 포함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추억의 롯데월드를 너무 오랜만에 가서인지...
'원더도어'라는 호텔과 롯데월드를 잇는 통로가 생겼는지도 몰랐더라구요?!!!
올해 1월부터 새로 생긴 문이라고 하니... 너무 뒤쳐지진 않은 걸로 ^_^ ㅎㅎㅎ
원더도어 위치는 바이킹(스페인 해적선) 뒷편에 있었어요.
이것 때문에 바이킹 줄 서는 방향도 달라지고, 빈좌석 우선 탑승도 가능해졌더라구요! (잘 이용하시면 댕이득!!)

롯데호텔월드에서 롯데월드로 이어지는 원더도어
출처: 롯데호텔월드 공식사이트(lottehotel.com/world-hotel)

 
아무튼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은 투숙기간 내에 이용할 때에만
원더도어를 통해 객실 키를 터치해서 입장 가능했어요.
하지만 1박을 하는 경우 호텔 시설을 즐길 시간도 없는데 롯데월드를 투숙기간 중에 가기는 어렵잖아요?
다행히 호텔측에서도 이런 점을 배려해주셔서 자유이용권 사용 기간을 3개월 정도로 넉넉하게 주시더라구요!!
이때는 원더도어 입장은 불가능하고, 일반 출입구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도 평일 오전에 방문하니 북적이지 않고 바로 출입 가능했어요.
새로 생긴 놀이기구도 있어 오랜만에 정말 즐거웠는데요,
매일 1~2개 정도의 기구는 정비하느라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니
운영/운휴 상황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adventure.lotteworld.com/kor/usage-guide/service/index.do

롯데월드 자이로스윙

 

ㅇ 석촌호수 벚꽃구경 ㅇ

여의도와 쌍벽을 이루는 석촌호수의 벚꽃!
올해는 벚꽃축제 기간보다 이르게 벚꽃이 피었다 지는... 상황이 벌어졌었죠 ㅎㅎ
저는 4월 초 투숙 예정이었다가 벚꽃 상황을 보고 빠르게 3월말로 당겨 다녀왔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동호를 선호하는데요, 호텔에서 내려다보니 벚꽃은 서호가 더 활짝 피었는데
사람은 동호에 많이 몰려 있더라고요?!!!
그래서 체크아웃하고 바로 서호로 달려갔어요 ㅎㅎㅎ
 
요즘 우리나라의 봄은 미세먼지와 함께 하지만...ㅠㅠ
그래도 미세먼지가 덜 해서 화창한 때 서호를 한 바퀴 돌고 왔습니당!
롯데월드타워뿐만 아니라 매직아일랜드가 벚꽃과 같이 어우러지니
저는 오히려 서호도 사진 찍기 좋았던 것 같아요!

석촌호수 서호와 매직아일랜드
석촌호수에서 보는 롯데월드타워와 벚꽃


벚꽃엔딩은 지나갔어도 예쁜 봄꽃들이 아직 많이 기다리고 있겠죠??!!!
설레는 봄나들이 많이 많이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