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리뷰

[뉴질랜드 여행] 인천-오클랜드 직항 에어뉴질랜드 NZ076 후기(좌석/ 수하물/ 기내식/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안녕하세요, 저니우먼입니다!

제가 뉴질랜드 여행을 나와서 블로그 업로드가 밀려버렸네요... 😂😂

뉴질랜드 북섬에서 남섬으로 이동하며 여행하느라 정신 없지만 행복한 며칠을 보냈는데요!

인천공항에서 오클랜드까지 직항으로 올 수 있는 에어뉴질랜드 NZ076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스카이카우치는 뭐지? 마일리지 적립은 되는 건가? 에어뉴질랜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뉴질랜드 여행 에어뉴질랜드항공 후기

 

 

ㅇ 항공권

저는 23년 4월에 왕복으로 다녀오는 티켓을 끊었는데요,

NZ76편은 인천공항에서 22:25에 출발해 오클랜드에는 다음날 12:40에 도착하는 일정이었어요.

돌아오는 항공편 시간도 확인하세요!

 

NZ76 인천-오클랜드 운항 스케줄
출처: 에어뉴질랜드
NZ75 오클랜드-인천 운항 스케줄
출처: 에어뉴질랜드

 

ㅇ 좌석

NZ76은 4가지 종류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어요.

- 비즈니스 프리미어

- 프리미엄 이코노미

- 스카이카우치

- 이코노미

 

특이한 점은 이코노미와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나누고 있다는 점,

그리고 스카이카우치라는 상품을 내놓고 있다는 것인데요!!!

 

각 클래스마다 가능한 수하물 개수가 다르다는 점,

기내식이 다르게 제공된다는 점,

앞뒤 좌석 간 넓이가 다르다는 점 등 차이가 있고 10시간 30분 가까이 비행하니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카우치는 연이어 있는 이코노미 좌석 3개를 다 점령해서

눕방을 하며 갈 수 있는 거더라구요! 😍

 

저는 좋은 자리는 가족에게 양보하고,

에어뉴질랜드 이코노미 일반좌석에 탑승했어요.

그래도 좌석 간격이 81~83cm로 넉넉해서 좋았습니다!!

 

NZ76 기내 분위기

 

에어뉴질랜드 기내 내부
에어뉴질랜드 NZ76 내부
보라보라 우주선을 탄 것 같은 분위기에요!

 

ㅇ 수하물

해외여행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건 수하물이죠!

 

기본 위탁수하물의 경우 비즈니스는 3개,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2개, 이코노미는 1개까지 가능해요.

(물론 추가금액만 낸다면야,,, 인당 3개까지는 비행 90분전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

위탁수하물은 23kg 기준이구요.

 

기내수하물의 경우 이코노미는 1개+작은 휴대용 가방(핸드백, 노트북 가방 등) 총7kg까지 들고 탈 수 있어요.

그 이상의 클래스는 2개+작은 휴대용 가방 총14kg(한 품목당 최대 10kg)까지 허용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뉴질랜드가 생각보다 엄청 엄격한 나라더라구요.....? 

 

입국심사 때 엑스레이로 모든 짐을 검사하는데

마약탐지견도 돌아다니구요.

중요한 것은 심지어 위탁수하물로라도 물, 흙 묻은 신발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위한 아이템도

반입이 안 된다는 거였어요.....!

 

저는 10일치 약을 들고 와서 걱정했지만 3개월 이상치인 경우에만 신고하면 됐어요.

하지만 영문 처방전을 챙겨오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뉴질랜드 입국신고서
뉴질랜드 반입 금지 품목
뉴질랜드에 가져가면 안 되는 것
뉴질랜드 입국신고서

 

ㅇ 기내식 / 와이파이 / 영화, 게임 등

저는 개인적으로 기내식을 좋아하지 않아요.

(사실 좋아하지 않아도 꼭 받아서 먹습니다...😅)

하지만 외항사들 중에 가끔 괜찮은 기내식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번 에어뉴질랜드가 그랬습니다!

 

이륙 1시간 30분쯤 지났을 때 (야밤이지만) 저녁식사가 제공됐어요.

메뉴는 찜닭 맛이 나는 닭요리 또는 고추장소고기비빔밥이었어요.

고추장이 너무 짠 데 비해 찜닭 맛이 의외로 괜찮았어요!

 

에어뉴질랜드 기내식
NZ76 기내식
에어뉴질랜드 기내식 추천
뉴질랜드는 이렇게 종이로 된 일회용 식기구를 많이 쓰더라구요.

 

그리고 착륙 2시간 전쯤 조식이 나왔는데요,

메뉴는 체다치즈오믈렛 또는 김치볶음밥이었습니다.

둘 다 나름 괜찮았어요.

 

에어뉴질랜드 조식 메뉴
NZ76 조식

 

기내식이 전반적으로 약간 짠맛이 강한 편이었지만 디저트까지도 적당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코시국에도 나름 해외여행을 여러번 다닐 기회가 있던 저니우먼이지만,

드디어 처음으로 기내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해보았습니다!!!!

비행기에서 인터넷이 된다니..... 세상 참 좋아졌다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에어뉴질랜드 기내 스크린
AIR NEW ZEALAND Inflight Wifi
Inflight wifi
QR코드를 찍으면 연결하시겠습니까? 창이 뜹니다
AIR NEW ZEALAND 기내 와이파이
주의!!!! Join만 누르고 끝이 아니에요. wifi.airnz.com에 접속해주세요

 

스크린에 바로 연결해 USB 충전도 가능하고

좌석 아래에 있는 콘센트에도 220V 충전이 가능했어요~~

 

AIR NEW ZEALAND charging
위의 두 개 구멍에 220V 콘센트를 꽂아주시면 됩니다~

 

또 보고 싶었던 "오토라는 남자" 영화도 봤는데요,

한국영화는 "브로커"가 있었어요.

한 가지 난관은...... 외국영화에 한국어 자막 제공이 안 된다는 점이었습니다ㅠㅠ

(한국영화는 자막이 필요 없겠죠? ㅎㅎㅎ)

그래도 "오토라는 남자"를 미리 책으로 읽었어서 이해가 쉬웠어요. 휴,,,

 

영화 오토라는 남자
에어 뉴질랜드 언어 선택
에어뉴질랜드 이어폰 제공
에어뉴질랜드 이어폰
이어폰마저 나름 튀는 색깔로...!!!!

 

저는 비행기에서 영화를 많이 보고 게임은 거의 하지 않는데,

앵그리버드(포트리스 비슷해요!!)나 같은 색깔을 이어지게 만들어서 터뜨리기....?

아무튼 은근히 중독성 있는 게임들이 많더라구요!!!

 

10시간이 금방 호다닥 지나갔답니당~~

 

ㅇ 스타얼라이언스 마일리지 적립

에어뉴질랜드도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이기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아시아나 공홈에서 직접 적립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리 아시아나 회원번호를 알고 가시면 체크인 창구에서 수하물 부치고 티켓을 받을 때

적립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돌아오는 때 오클랜드 공항에서는 해주기 어려울 것 같아서

표를 잘 가지고 들어와 직접 적립할 예정이에요 ^^;


뉴질랜드 여행을 마음껏 즐기고 또 후기 들려드리러 올게요~~~

감사합니다!